탐색하다

김제동, 정치판과 거리두기?…"안 시끄럽게 살고 싶다"

字号+작성자:별이내리는밤닷컴출처:탐색하다2024-03-29 14:21:09我要评论(0)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이야기꾼 김제동이 13일 서울 중구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에세이 '내 말이 그 말이에요' 출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번 에세이는 밥과 사람을

김제동, 정치판과 거리두기?…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이야기꾼 김제동이 13일 서울 중구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에세이 '내 말이 그 말이에요' 출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번 에세이는 밥과 사람을 주제로 한 글 모아 8년 만에 출간했다. /사진=박진희

"지금 제게 제일 중요한 문제는 아이들과 만나고, 경복궁에서 만난 사람들과 역사 이야기하는 것"

방송인 김제동은 13일 서울 중구 프란치스코교육회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신간 '내 말이 그 말이에요'를 출간한 계기를 이렇게 밝혔다.

김제동은 그간 사회, 정치 문제에 대한 소신을 거침없이 밝혀왔지만, 이제는 소소한 일상에 집중하고 싶다고 했다. 그는 "사회문제가 뭔지 잘 모르겠다. 정치, 사회 얘기가 무섭고 두렵다. 일상 얘기만 하고 싶다. 안 시끄럽게 살고 싶고 피하고 싶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냥 애들을 만나러 가고 싶다. 비겁하게 피하냐고 하시는데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이야기꾼 김제동이 13일 서울 중구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에세이 '내 말이 그 말이에요' 출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번 에세이는 밥과 사람을 주제로 한 글 모아 8년 만에 출간했다. /사진=박진희

김제동은 "사람들과 웃고 대화하는 게 제일 좋다"고 강조했다. 과거 한창 사회 문제에 골몰할 당시에는 괜한 비난과 응원을 한 번에 받았다며 "늘 첨예한 총선에 출마하는 사람처럼 살았다"고 토로했다.

그는 "자꾸 응원한다는데 뭘 힘내라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노려보는 사람, 밥 먹는데 욕하는 분들도 계셨다. 매몰돼 가는 것들이 속상했다. 제 행동의 결과물이기도 하지만, 사람들을 웃기는 게 좋은데 그 일에 방해되는 일이 많았다. 그래서 그런 부분을 줄이고 싶었다. 씌워진 건 벗길 수 없겠지만"이라고 말했다.

신간 '내 말이 그 말이에요'는 김제동이 '그럴 때 있으시죠?' 이후 8년 만에 낸 에세이다. 김제동이 집에서 살림하고, 전국을 돌아다니며 아이들과 나눈 소소한 이야기를 담았다.

1.本站遵循行业规范,任何转载的稿件都会明确标注작성자和출처;2.本站的原创文章,请转载时务必注明文章작성자和출처,不尊重原创的行为我们将追究责任;3.작성자投稿可能会经我们编辑修改或补充。

관련 기사
  • [노컷브이]이준석 한동훈 다 해결? 바보야문제는대통령이야[이정주의 질문하는 기자]

    [노컷브이]이준석 한동훈 다 해결? 바보야문제는대통령이야[이정주의 질문하는 기자]

    2024-03-29 12:42

  • 中 "스페인에 판다 한 쌍 또 보낸다"…판다외교 지속 방침

    中 "스페인에 판다 한 쌍 또 보낸다"…판다외교 지속 방침

    2024-03-29 12:36

  • "징용 공탁금 수령으로 日기업에 첫손해…한일관계 영향 제한적"

    "징용 공탁금 수령으로 日기업에 첫손해…한일관계 영향 제한적"

    2024-03-29 11:57

  • 美정부 "대북 외교접촉 지지…북일대화 역내 안정 조성시 환영"(종합2보)

    美정부 "대북 외교접촉 지지…북일대화 역내 안정 조성시 환영"(종합2보)

    2024-03-29 11:41

网友点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