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이상헌 의원 "울산북구 진보당 단일화는 야합…재검토해야"

字号+작성자:별이내리는밤닷컴출처:오락2024-03-28 23:09:22我要评论(0)

허광무 기자기자 페이지민주당-진보당 합의에 반발…"향후 다양한 선택지 두고 행동할 것"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연합뉴스 자료사진](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이상헌 의원 "울산북구 진보당 단일화는 야합…재검토해야"

허광무 기자
허광무 기자기자 페이지

민주당-진보당 합의에 반발…"향후 다양한 선택지 두고 행동할 것"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이 22대 총선에서 울산 북구에 출마할 후보를 진보당 후보로 단일화하기로 결정한 것과 관련, 해당 지역구 현역인 민주당 이상헌 의원은 "연동형 비례대표제 취지에 어긋난 야합은 재검토돼야 한다"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21일 오후 발표한 입장문에서 "민주개혁진보연합에 의한 울산 북구의 진보당 후보 단일화 결정은 큰 우려와 실망을 야기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20대 총선에서 저는 단일화를 위해 조건 없는 양보 결정을 내렸고, (당시 진보당 윤종오 후보가 당선돼) 민주 진영이 소중한 1석을 확보할 수 있었다"면서 "이후 윤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인한 재선거에서 제가 당선됐는데, 당시에도 진보당은 후보자를 냈다"고 밝혔다.

광고

이어 "상식적으로 단일화가 필요하다면 윤 후보가 조건 없이 양보하는 것이 맞는데, 상호성이 결여된 결정이 내려졌다"며 "이는 진보당의 몰염치한 요구였고, 협상 과정의 명확한 설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민주당, 진보당, 새진보연합의 협상 과정에서 민주적이고 개혁적인 접근이 이뤄졌는지 깊은 의문을 가진다"며 "이번 협상은 당의 방향과 가치에 대한 고민 없이 이뤄진 것으로 보이면, 이는 울산 북구 1만여 당원을 포함한 모든 지지자의 신뢰와 기대를 배신한 것"이라고 성토했다.

특히 이 의원은 "정치는 민주적인 과정으로 민생과 지역 발전을 위해 존재해야 한다"며 "저는 앞으로 행보에 관한 다양한 선택지를 가지고 원칙에 더욱 충실하게 행동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향후 대응에 대한 여지를 남겼다.

앞서 이날 오전 민주당, 진보당, 새진보연합은 범야권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민주개혁진보연합' 창당을 합의하면서, 울산 북구 지역구 후보를 진보당 후보로 단일화하기로 했다.

현재까지 민주당과 진보당을 제외한 범야권에서 북구 출마를 선언한 후보나 정당은 없어, 앞서 진보당 후보로 결정된 윤 후보가 북구 총선에 나설 야권 단일 후보가 됐다.

hkm

1.本站遵循行业规范,任何转载的稿件都会明确标注작성자和출처;2.本站的原创文章,请转载时务必注明文章작성자和출처,不尊重原创的行为我们将追究责任;3.작성자投稿可能会经我们编辑修改或补充。

관련 기사
  • 부산 중심부까지...충격 진보당에도 밀리는 국민의힘 'PK 비상'

    부산 중심부까지...충격 진보당에도 밀리는 국민의힘 'PK 비상'

    2024-03-28 22:41

  • 민주, 내일 쌍특검법 재표결 안하기로…與 “공당으로서 책임 있는 모습인가”

    민주, 내일 쌍특검법 재표결 안하기로…與 “공당으로서 책임 있는 모습인가”

    2024-03-28 21:37

  • 美 “반도체 투자의향서 600건 넘게 접수…제2 반도체법 필요할 듯”

    美 “반도체 투자의향서 600건 넘게 접수…제2 반도체법 필요할 듯”

    2024-03-28 20:52

  • 아침에 달걀·고구마, 오후엔 고기... 건강 장수인의 식단은?

    아침에 달걀·고구마, 오후엔 고기... 건강 장수인의 식단은?

    2024-03-28 20:24

网友点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