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이재명 “170석이니 180석이니 이런 소리 절대하면 안돼”

字号+작성자:별이내리는밤닷컴출처:지식2024-03-29 19:16:55我要评论(0)

대파 들고 "서민에 돈 써야…무식한 양반들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0일 인천 일대 전통시장을 훑으며 4·10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달라고 호소했다.

이재명 “170석이니 180석이니 이런 소리 절대하면 안돼”

대파 들고 "서민에 돈 써야…무식한 양반들아"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0일 인천 일대 전통시장을 훑으며 4·10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달라고 호소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인천 미추홀구 토지금고시장과 신기시장, 서구 정서진중앙시장, 부평구 부개종합시장, 삼산동 상가를 잇달아 찾아 인천 지역 출마자들을 지원 사격했다.
 
인천 계양을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이 대표는 자신의 '안방'인 인천 시장통에서 윤석열 정부의 민생경제 실정을 부각하며 정권 심판론의 수위를 바짝 끌어올렸다.
 
이 대표는 토지금고시장을 돌며 지지를 호소한 뒤 현 정부가 농산물 물가 관리에 실패했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 대표는 대파 한 단을 높이 들어 보이며 "여러분, 850원짜리가 맞느냐"라고 물었고, 지지자들이 "아니요"라고 답하자 "5천원이랍니다. 5천원"이라고 외쳤다.
 
윤 대통령이 최근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 대파 판매대 앞에서 "그래도 (대파 한 단에) 875원이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된다"라고 발언하면서 불거진 대파 가격 논란을 겨냥한 것이다.
 
농산물 가격 고공행진 속에 현재 대파 한 단 가격은 일반 대형마트 기준 4천∼5천원대를 오가고 있어 '875원짜리 대파' 가격 공방이 벌어진 바 있다.
 
이 대표는 "돈이 돌아야 경제가 산다. 이렇게 서민들에 대해 예산을 지원하면 돈이 돈다"면서 "이걸 소비 승수효과라고 한다. 이 무식한 양반들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서민들에게 돈을 쓰면 곱하기 몇 배씩의 효과가 난다"면서 "경제를 살리려면 현장에서 어렵게 사는 국민 다수에게 도움 되는 재정 정책을 펴면 경제가 금방 확 살아난다. 애정이 없어서, 관심 없어서 그렇다. 무식해서 그렇다"고 비판했다.
 
이어 "더 심각한 건 나라의 국민이 주인이 아니라 자신이 왕이고 지배자라고 생각해서 그런다"며 "4·10에 반드시 버릇을 고쳐주겠나. 화끈하게 회초리 들겠나"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신기 시장을 방문해선 "지금 정말 위험한 순간"이라며 판세 낙관을 경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170석이니 180석이니 이런 소리 절대하면 안 된다"며 "저들이 170석, 180석 이야기하다 90석밖에 못 할 것이라고 엄살떨고 있다. 접경 지역에선 (여권이) 싹쓸이하지 않느냐"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경계심을 갖고 엄중하게 이 상황을 이겨나가야 한다"며 "안일하게 '잘 되겠지' 하면서 방치하면 그들이 이 나라를 통째로 집어삼켜 버릴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가 이어 찾은 서구 정서진중앙시장엔 인천 출마자 14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곳에선 이 대표가 직전에 내린 '낙관 경계령'과는 달리 '200석' 발언들이 나왔다.
 
김교흥(서구갑) 후보는 "인천 민심이 대한민국의 천심이다. 인천의 14석이 당선되면 우리가 200석을 당선시킬 수 있다"고 했고, 정일영(연수을) 후보도 "200석 이상을 차지하는 민주당이 되도록 힘차게 심판하자"고 강조했다.
 
부평갑에서 노종면 후보와 단일화에 합의해 불출마하는 이 지역 현역의원이자 무소속 이성만 의원도 참석해 지지를 호소했다. 이 의원은 '전당대회 돈 봉투 사건'에 연루돼 작년 5월 민주당을 탈당했다.
 
한편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0일 '해병대원 사망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수사받는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대사 임명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은 즉각 대사 임명을 철회하고 이종섭 전 장관을 국내로 압송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대표는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민주당·더불어민주연합 공동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윤석열 정권은 장병 희생은 안중에도 없고 진실 은폐에만 혈안이 돼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런종섭', '도주대사' 해외 도피시키려고 허위 사실까지 대통령실이 유포하고 있다"며 "대통령실이 이종섭 전 장관의 호주 도피에 입장문을 냈는데 공수처도 출국을 허락했다고 밝혔다고 하지만, 공수처는 바로 그런 적 없다고 반박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수사에 대해서 이러쿵저러쿵하며 공수처와 책임 공방을 벌이고 있는 대통령실이야말로 매우 부적절하다"며 "해병대원 수사 외압도 부족해서 이제 공수처 수사까지 외압을 행사하려는 것인가. 국정원 댓글 사건에서 봤듯이 허위 공문서 작성, 허위 입장문 발표는 명백한 범죄행위"라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국민 무서운 줄 모르는 무도한 정권은 반드시 심판받는다"며 "황상무 회칼 수석 사의를 이제 수용했다고 하던데 호주 대사, 도주 대사도 즉시 해임하고 압송하기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 대표는 또 "현재 선거 판세는 어느 곳 하나 확실하게 우위를 장담하기 어렵다. 아직 갈 길이 멀고 힘에 부친다"며 "민주당이 확실한 1당이 돼야 한다. 민주당과 우리 더불어민주연합이 손을 잡고 하나가 될 때 집권당의 횡포를 확실하게 견제하고 실정을 바로잡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1.本站遵循行业规范,任何转载的稿件都会明确标注작성자和출처;2.本站的原创文章,请转载时务必注明文章작성자和출처,不尊重原创的行为我们将追究责任;3.작성자投稿可能会经我们编辑修改或补充。

관련 기사
  • 아일랜드 버라드커 총리 갑자기 사의 표명

    아일랜드 버라드커 총리 갑자기 사의 표명

    2024-03-29 19:08

  • 주일 한국대사관, 노토반도서 지진 이재민에 식사 제공

    주일 한국대사관, 노토반도서 지진 이재민에 식사 제공

    2024-03-29 18:31

  • 탈중국 속도내는 日기업…"향후 3년 가장 중요한 수출국은 미국"

    탈중국 속도내는 日기업…"향후 3년 가장 중요한 수출국은 미국"

    2024-03-29 18:17

  • 전성기 맞은 송하윤 "모두 내려놓고 연기…자아를 깨트린 기분"

    전성기 맞은 송하윤 "모두 내려놓고 연기…자아를 깨트린 기분"

    2024-03-29 17:46

网友点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