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

북 "미국 인도태평양 전략으로 지역 경제협력 파괴" 비난

字号+작성자:별이내리는밤닷컴출처:종합2024-03-28 22:39:16我要评论(0)

김지헌 기자기자 페이지장갑차 뒤의 북한 외무성 청사[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자료사진](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북한이 미국의 인도·태평양 전략으로 지역 번영이 아닌 혼란

북 "미국 인도태평양 전략으로 지역 경제협력 파괴" 비난

김지헌 기자
김지헌 기자기자 페이지
장갑차 뒤의 북한 외무성 청사
장갑차 뒤의 북한 외무성 청사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북한이 미국의 인도·태평양 전략으로 지역 번영이 아닌 혼란이 유발됐다고 비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8일 외무성 미국연구소 연구사 리지원이 작성한 '워싱턴의 인도태평양 전략은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파괴하는 지정학적 대결 각본이다'라는 글을 보도했다.

이 글을 통해 통신은 "미국이 특정 국가를 지역경제 체제에서 배제·고립시키려는 흉심을 노골화하고 안보 개념을 경제 분야에로 확대한 것으로 하여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경제 발전과 성장은 제약과 장애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서방 나라들이 첨단기술 분야에서 미국의 경쟁 대상국들과 협력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제동을 걸고 있다"면서 미국의 중국 견제를 비방했다.

아울러 미국이 인도·태평양 경제프레임워크(IPEF)를 이용해 "지역 나라들을 배제한 배타적인 공급망 구축을 시도"한다며 "안정적인 공급망이 구축되지 못하고 아시아태평양 경제무역 협력의 일체화 과정이 심히 파괴됐다"고 강조했다.

북한의 군사 도발 등으로 인한 역내 군사적 긴장 수위 고조가 미국 때문이라는 핑계도 댔다.

통신은 "미국과 추종 세력들의 무모한 군사적 대결 광기로 말미암아 세계 최대의 핵 화약고인 조선반도(한반도)에서 핵전쟁 발발은 이미 가능성의 대상이 아닌 시점상의 문제"라며 "지역 나라들은 직면한 안보 상황으로부터 자위적 국방력 강화라는 필수 불가결의 선택을 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또 인도·태평양 전략으로 "미일한과 미국·일본·필리핀의 3자 협력을 제도화하는 등 추종 세력들을 호전적이며 불가역적인 블록에 망라시키기 위한 움직임이 노골화됐다"며 한미일 협력이 강화되는 현상을 경계했다.

jk

1.本站遵循行业规范,任何转载的稿件都会明确标注작성자和출처;2.本站的原创文章,请转载时务必注明文章작성자和출처,不尊重原创的行为我们将追究责任;3.작성자投稿可能会经我们编辑修改或补充。

관련 기사
  • 美 인태사령관 “중국, 2027년까지 대만 침공 준비 완료”

    美 인태사령관 “중국, 2027년까지 대만 침공 준비 완료”

    2024-03-28 21:10

  • 허위 재산신고 청주시의원 1심서 벌금 90만원…당선 무효 면해

    허위 재산신고 청주시의원 1심서 벌금 90만원…당선 무효 면해

    2024-03-28 20:55

  • [인사] 기초과학연구원(IBS)

    [인사] 기초과학연구원(IBS)

    2024-03-28 20:45

  • 전주시, 올해 3대 책 문화산업 축제 개최…독서문화 확산

    전주시, 올해 3대 책 문화산업 축제 개최…독서문화 확산

    2024-03-28 20:09

网友点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