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

"의사파업으로 엄마 암수술 밀렸습니다"…아들의 눈물

字号+작성자:별이내리는밤닷컴출처:초점2024-03-29 19:33:26我要评论(0)

A씨가 올린 어머니의 환자 안내문. 온라인 커뮤니티수도권 '빅5 병원'의 전공의들이 의대 증원에 반발해 집단 사직하기로 하는 등 전공의 집단행동이 확산하는 가운데, 내주 예정됐던

A씨가 올린 어머니의 환자 안내문. 온라인 커뮤니티


수도권 '빅5 병원'의 전공의들이 의대 증원에 반발해 집단 사직하기로 하는 등 전공의 집단행동이 확산하는 가운데, 내주 예정됐던 어머니의 폐암 수술이 연기됐다는 사연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다.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다음 주가 엄마 폐암 수술이었는데 의사 파업으로 수술이 밀리게 됐습니다'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자신을 폐암 투병 중인 어머니가 있는 아들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어머니가 현재 폐암 4기로 2년간 항암 치료를 받던 중 내주 수술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의료계의 집단행동으로 '의료대란'이 현실화하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A씨는 "오늘도 피 검사하고 수술 전 마지막 검사 들어갔는데 갑자기 전화가 왔다"며 "응급실 제외하고 모든 의사들이 파업을 해서 출근을 안 하고 있으며, 수술이 안 된다고 얘기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일이 우리에게 일어날 거라고는 꿈에도 상상하지 못했다"며 "환자 생명으로 자기 밥그릇 챙긴다고 협박하는 게 의사가 할 짓인가"라고 토로했다.

A씨의 수술이 예정됐던 20일은 서울대·세브란스·삼성서울·서울아산·서울성모병원 등 '빅5 병원'의 전공의들이 근무를 중단하기로 한 날이다.

해당 환자의 수술 담당 교수는 전공의가 수술실에 들어오지 못하는 상황을 우려해 수술 날짜를 조정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C씨의 향후 수술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

해당 병원은 "전공의 집단행동 예고일에 해당 교수가 수술을 2건을 할 예정이었다"며 "당일 수술 차질이 우려돼 불가피하게 일정을 조정한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아직 우리 병원 전공의들이 전면 파업을 선언하진 않았다"라면서 "혹시라도 파업이 시작될 수 있으니 예방 차원에서 의료진이 (수술을) 미리 연기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1.本站遵循行业规范,任何转载的稿件都会明确标注작성자和출처;2.本站的原创文章,请转载时务必注明文章작성자和출처,不尊重原创的行为我们将追究责任;3.작성자投稿可能会经我们编辑修改或补充。

관련 기사
  • 野, 새벽 5시 '이종섭 찾습니다' 대작전…이종섭은 9시 넘어 귀국

    野, 새벽 5시 '이종섭 찾습니다' 대작전…이종섭은 9시 넘어 귀국

    2024-03-29 19:30

  • 충북도, 시·군 맞춤형 일자리 사업 추진…6억3천만원 투입

    충북도, 시·군 맞춤형 일자리 사업 추진…6억3천만원 투입

    2024-03-29 19:23

  • "저출생 극복방안 찾자"…군산시, 인구정책 설문조사

    "저출생 극복방안 찾자"…군산시, 인구정책 설문조사

    2024-03-29 18:58

  • 목포시, 시내버스 사업 인수인계 계약 추가협의 나서

    목포시, 시내버스 사업 인수인계 계약 추가협의 나서

    2024-03-29 16:50

网友点评